소진플라워

24시간 문의 가능 01021125976

sojinflower, connect 자세히보기

꽃/flower book

[책소개] 실크플라워 레슨(플로리스트 시얀의)

sojinflower 2020. 7. 3. 16: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진플라워(sojinflower)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실크플라워 레슨(플로리스트 시얀의)' 입니다.


[ 실크플라워 레슨(플로리스트 시얀의) ]

지은이 김수열
가격 10,800원  
발행일 2017년 2월 8일  
발행 라이스트리


책소개

특별한 날에 선물 받은 꽃 한 송이로 기분이 좋아지고 집안 분위기가 확 달라진다는 것은 경험해본 사람은 모두 알고 있다. 그 특별함을 일상으로 가져와 조금 더 오래 이 기분을 누리고 싶은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래서 직접 플라워 레슨을 받고 꽃시장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늘 꽃이란 찰나의 아름다움이 아쉬운 존재다. 생화의 이런 짧은 생명력이 늘 아쉬웠던 독자들을 위해 플로리스트 시얀이 나섰다. 『플로리스트 시얀의 실크플라워 레슨』은 생화보다 오래가고, 드라이플라워보다는 더 생기 있는‘실크플라워’를 소개한다. 아름다운 색감과 생기를 가진 생화의 장점은 살리고, 시들면 늘 처리하기가 번거로웠던 단점을 보완한 실크플라워를 만나보자.


지은이 김수열 소개 

저자 김수열은 평범한 직장인에서 꽃을 사랑하는 플로리스트가 되기까지 그녀의 ‘꽃 사랑’은 대단했다. 결혼과 함께 직장을 그만두고 플로리스트가 되기까지, 그리고 플라워 숍 ‘시얀’의 스토리를 블로그에 소개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두 아이를 키우는 엄마였지만 당당하게 영국으로 ‘꽃 유학(McQueens, Catherine Muller, Zita Elze)’을 떠나 소중한 경험을 하게 됐다. 유학 후에는 심플하고 모던한 유럽풍 감성에 그녀만의 독특한 색깔을 지닌 플라워 디자인을 만들어냈으며 생화와 비교해 전혀 아름다움에서도 뒤지지 않는 ‘실크플라워’의 매력에 빠져 다양한 실크플라워 디자인을 완성했다.
다채롭고 독창적인 실크플라워 디자인을 선보이던 그녀는 플라워 클래스 최초로 실크플라워 정구반을 개설하기도 했다. 실크플라워의 매력을 미처 알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그 아름다움을 전하기 위해 이 책을 썼다.
현재는 시얀 플로럴 디자인 아카데미(Siyan Floral Design Academy)의 대표 디자이너이며, 실크플라워 디자이너 협회(Silk Flower Designer Association)의 회장을 맡고 있다.


실크플라워, 어디까지 들어봤나요?

실크플라워는 생화 못지않은 아름다움을 뽐내는 ‘조화’입니다. 처음에 실크플라워를 본 사람들은 생화와 구분을 하지 못할 정도예요. 그만큼 생화와 견주었을 때 미적인 부분에서 뒤떨어지지 않는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이렇게 실용적인 실크플라워에 대해 처음으로 플로리스트 시얀이 여러분께 차근차근 이야기해줄 거예요. 그동안 실크플라워에 대한 책이 없어 그녀조차도 독학으로 자신의 생화 디자인을 카피하듯 연습했다고 해요. 구체적인 가이드라인 없이 실크플라워를 대했던 그 막막한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아는 저자는 그래서 자신의 노하우를 알려주기로 결심했어요. 《실크플라워 레슨》에서 고급스럽고 조화로운 실크플라워의 색감은 물론, 독창적인 디자인까지 만나볼 수 있어요.

플로리스트 시얀이 알려주는
다채로운 실크플라워 디자인

실크플라워라고 해서 생화를 다루는 법과 큰 차이가 있는 건 아니에요. 하지만 실크플라워의 태생적 특징 때문에 여러 가지 디자인적 변형이 가능하고, 두루두루 많은 쓰임을 만날 수 있어요. 생일 파티에 빠질 수 없는 가랜드에 실크플라워로 화사함을 더할 수도 있고, 클레이 케이크에도 장식하면 특별한 날에 언제든 사용할 수 있는 멋진 플라워 케이크가 완성돼요. 리스는 라벤더와 목화를 이용해 계절별로 다른 느낌을 줄 수 있고, 5월의 신부에게만 허락된 작약 부케도 실크플라워 작약을 이용하면 사계절 모두 들 수 있어요. 아이들 입학식이나 졸업식, 학예회에서 인기 만점인 콘플라워는 또 어떤가요? 더 이상 겨울에 꽃이 시들기라도 할까봐, 모양이라도 흐트러질까봐 전전긍긍하지 않아도 돼요. 실크플라워의 이런 장점을 플로리스트 시얀이 알려줄 거예요. 기본적인 부케와 센터피스, 플라워 바스켓과 햇박스, 또 플라워 드레스를 입은 바비까지, 이제껏 한 번도 본 적 없는 독특한 디자인을 만날 수 있어요.


책 목차

PROLOGUE 아름다움을 보는 시얀이 당신에게 보내는 ‘꽃길’

Orientation Course
그동안 당신이 알지 못했던 실크플라워의 매력
기본 도구
꽃 구입하는 요령
컬러의 배색과 구성
화기의 선택
포장지의 선택

Lesson 1. 일상으로의 초대
*현관에 보랏빛 라벤더를 들이다
*양철통에 담은 데이지 정원
*테이블 위에 입힌 색, 센터피스
*선이 아름다운 난 심기
*집 안에 들이는 미니 정원 테라리움
*창가에 하나쯤 놓아두고픈 바이올렛 미니 화분
*하늘빛 무스카리 틴꽂이
*플라워 버드케이지
*꽃 한가득 플라워 바스켓
*겨울의 꽃, 목화 리스

Lesson 2. 영원히 기억하고 싶은 당신의 날
*가슴에 핀 꽃, 코르사주
*‘예스!’를 부르는 로맨틱한 프러포즈 꽃다발
*색으로 물들이는 민트 작약 부케
*순백의 튤립 부케
*신부의 정원에서 화관을 쓰다
*꽃보다 아름다운 엄마에게, 카네이션 플라워 박스
*생일 파티에 빠질 수 없는 가랜드
*달콤한 플라워 케이크
*딸아이가 있다면 플라워 헤어밴드
*향기로운 로즈 부케
*소박하지만 아름다운 프렌치가든 부케

Lesson 3. 꽃으로 전하는 위로와 행복
*한 송이 장미에 담은 진심 전하기
*아이스크림 솜사탕 콘플라워
*살포시 모자를 눌러쓴 것처럼, 햇박스
*무료한 일상에 위로가 되는 미니 다발
*소원을 들어줄게, 마법의 트리
*나만을 위한 최고의 선물, 바비 플라워
*상상해본 적은 있나요, 플라워 드레스
*손 글씨가 그리울 땐, 플라워 펜
*숲속 웨딩을 꿈꾼다면, 웨딩 아치


출처 : 라이스트리 & 다음 책 & 인터넷교보문고


꽃다발, 꽃바구니, 성묘꽃&산소꽃, 개업화분, 화환

원하는 느낌과 스타일 말씀해주시면

직접 디자인 & 제작해 배송해드립니다.

궁금한 점 문의주세요.

소진플라워 강소진 010 2112 5976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소진플라워 | 강소진 | 경기도 남양주시 도제원로 19 104동 205호 (강남아파트) | 사업자 등록번호 : 392-02-01810 | TEL : 010-2112-5976 | Mail : sojinflwer.love@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진건퇴계원-040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