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플라워

24시간 문의 가능 01021125976

sojinflower, connect 자세히보기

꽃/flower book

[책소개] 블레스유 플라워 레슨

sojinflower 2020. 7. 2. 15:55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진플라워(sojinflower)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블레스유 플라워 레슨' 입니다.


[ 블레스유 플라워 레슨 ]

지은이 최민지
가격 14,850원  
발행일 2016년 8월 10일  
발행 청림라이프


책소개

청담동 인기 꽃집 '블레스유 플라워'를 운영하는 1억 연봉 플로리스트 저자 최민지가 평소에 아끼는 작품을 중심으로 플라워 레슨 때 수강생들에게 인기 많았던 레시피를 엄선하여 담은 『블레스유 플라워 레슨』.

책에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간단한 꽃다발부터 홈 데코에 활용할 수 있는 특별한 센터피스와 꽃바구니, 그린 인테리어를 위한 화분 심기 등 유용한 팁이 수록되어 있고, 셀프 웨딩에 활용할 수 있는 부케와 화관, 손목 코사지, 부토니에, 웨딩 아치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작품들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책을 통해 특별히 화려한 소재로 꾸미지 않아도 내추럴하고 감각적인 그녀만의 스타일링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더 많은 사람들이 꽃의 매력을 알 수 있도록 플로리스트로서 일상에서 꽃과 함께 하면 좋을 순간들을 떠올리며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지은이 최민지 소개 

저자 최민지는 청담동의 유명 플라워숍 ‘블레스유 플라워Bless You Flower’의 대표. 방송과 블로그, SNS를 통해 꽃과 함께 하는 일상을 소개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미국 유학 시절에 처음 꽃을 배우며 플로리스트가 되기로 결심한 후 프랑스, 일본 등을 오가며 다양한 스타일의 플라워 어레인지먼트와 테이블 데코레이션 등을 익혔다. 탁월한 감각으로 프렌치 스타일을 재해석하여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것으로 유명하며 톱스타를 비롯한 수많은 셀러브리티에게 사랑을 받는 플로리스트이다. 그녀의 플라워 레슨은 플로리스트 지망생과 꽃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누군가를 가르치기 위해 쓴 책이라기보다 그동안의 경험으로 얻은 블레스유 플라워만의 노하우를 담았다. 꽃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며 늘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오늘도 꽃을 만든다.


청담동 대표 꽃집 ‘블레스유 플라워’의 특급 노하우
워너비 플로리스트 최민지가 전하는 꽃에 관한 모든 팁

그동안 방송과 SNS를 통해서 큰 관심을 받았던 청담동의 유명 플라워숍 ‘블레스유 플라워’의 대표 최민지 플로리스트의 이야기가 드디어 공개된다. 최민지 저자는 MBC 〈마리텔〉, OnStyle 〈스타일 라이브〉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였고, ‘1억 연봉 플로리스트’로 블로그나 SNS에서도 화제가 되었다. 유명 연예인을 비롯한 수많은 셀러브리티에게 사랑받는 ‘블레스유 플라워’만의 노하우를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참고하자.
그녀가 평소에 아끼는 작품을 중심으로 플라워 레슨 때 수강생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레시피를 엄선하여 한 권에 담았다. 특별히 화려한 소재로 꾸미지 않아도 내추럴하고 감각적인 그녀만의 스타일링을 배울 수 있다. 꽃을 만지면서 느끼는 행복했던 순간들의 기록을 따라가다 보면 일상이 꽃으로 물들어가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특별한 날이 아니어도 여자의 일상에는 꽃이 필요하다
사랑하는 이를 위해 나를 위해 꽃으로 채우는 시간

요즘처럼 꽃에 관심을 갖고 취미로 배우는 사람이 많았던 적은 없었다. 카페나 레스토랑을 비롯한 일반 매장에서조차 꽃이나 화분을 활용한 그린 인테리어가 인기다. 어느 순간 커피가 없는 하루를 상상하기 힘들게 된 것처럼 테이블 위에 꽃이 없는 풍경이 낯설게 느껴지는 날이 분명 올 것이다.
일상에서 꽃 한 송이가 주는 기쁨을 누려보았는가? 특별한 날이 아니어도 꽃이 있음으로 인해 허전한 마음이 채워지고 공간이 풍성하게 변하는 마법 같은 힘을…. 사랑하는 이를 위해 꽃을 만들 수 있고, 나를 위해 꽃 한 다발을 사서 투명한 화병에 꽂아두고 즐길 수 있다면 그보다 행복한 일이 없을 것이다. 여자는 꽃과 함께 있을 때 가장 아름답다.

감각적인 플라워 데코와 셀프 웨딩 스타일링까지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감성 사진으로 가득한 책

청담동 인기 꽃집 ‘블레스유 플라워’만의 노하우를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 책에서는 플로리스트로서 일상에서 꽃과 함께 하면 좋을 순간들을 떠올리며 소재와 작품을 선별했다. 꽃을 만지고 가르치는 시간이 즐겁다고 말하는 저자는 책을 통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꽃의 매력을 알 수 있도록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특별히 화려한 꽃을 준비하기보다 여러 가지 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재들로 구성하였다. 작품에 관한 감성적인 이야기를 읽다 보면 어느새 플로리스트처럼 일상의 순간에 어울리는 꽃을 떠올릴 수 있게 될 것이다.

마음속에 담아둔 꽃에 관한 이야기들로 가득 채운 그녀의 첫 번째 플라워북을 만나보자.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간단한 꽃다발부터 홈 데코에 활용할 수 있는 특별한 센터피스와 꽃바구니, 그린 인테리어를 위한 화분 심기 등은 알아두면 유용한 팁이 된다. 무엇보다 셀프 웨딩에 활용할 수 있는 부케와 화관, 손목 코사지, 부토니에, 웨딩 아치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작품들을 배울 수 있다. 이 책에는 감각적이고 내추럴한 프렌치 스타일에 심플하고 모던한 영국 스타일을 접목시켜 블레스유 플라워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25가지 레시피가 담겨 있다. 트렌드를 만드는 한 끗 차이의 노하우는 레시피 곳곳에 담긴 66가지 팁을 통해 알 수 있다.

플로리스트 지망생이 가장 알고 싶은 플라워숍 성공 스토리
일반인을 위한 꽃시장 구매 Tip 공개

1억 연봉 플로리스트로 화제가 된 저자에게 평소에도 많이 묻는 질문들이 있다. 이 책에서는 저자가 처음 꽃을 배우기 시작한 때부터 플로리스트가 되기로 마음먹고 겪어야 했던 일련의 과정들을 처음으로 솔직하게 고백한다. 청담동에 숍을 차리고 성공한 플로리스트로 유명세를 얻기까지의 시행착오와 현재 플라워숍을 어떻게 운영하며 앞으로 플로리스트로서 어떤 내일을 꿈꾸는지 꾸밈없이 있는 그대로 보여준다.
무엇보다 일반인들이 꽃과 쉽게 가까워질 수 있도록 꽃시장 정보도 최대한 상세하게 알려준다. 흔히 알고 있는 장미, 작약, 수국에서부터 수입꽃, 각종 그린 소재까지 꽃시장에 가서 실패 없이 꽃을 고를 수 있도록 단골 상점을 중심으로 소재별로 꼼꼼히 소개하여 더욱 신뢰할 수 있다. 이 책 한 권으로 일상의 소중한 순간을 빛내줄 오늘의 꽃을 준비해보자. 당신도 플로리스트처럼 꽃을 고르고 만들며 꽃과 함께 하는 일상에 젖어들게 될 것이다.


책 목차

Prologue

Part 1
ABOUT FLORIST

그때도 지금처럼 꽃이 좋아서
처음으로 꽃을 배운 날, 새로운 꿈을 꾸다
까뜨린 뮐러에서 뮤제까지
창고라도 괜찮아, 꽃이 있다면 그곳이 천국
뜻밖의 기회로 시작된 플로리스트로서의 첫 작업
낭만보다 현실, 꽃이 있는 카페
나를 위해 다시 꽃으로 채우는 시간
‘블레스유 플라워’ 간판을 달고
매일 꽃을 사야 하는 이유
언제나 새로운 플로리스트의 일
내일을 꿈꾸는 플로리스트 최민지

Part 2
FLOWER BASIC

플로리스트 기본도구 × 가위
플로리스트 기본도구 × 플로럴폼
플로리스트 기본도구 × 화기
플로리스트 기본도구 × 플라워 컨디셔닝

Part 3
BLESS YOU FLOWER RECIPE

RECIPE 01 좋아해, 고백해줘
RECIPE 02 봄, 봄, 봄!
RECIPE 03 나의 마음 가득 채운
RECIPE 04 아침 햇살처럼 따사로운
RECIPE 05 나에게 기대도 돼
RECIPE 06 Green Green Garden!
RECIPE 07 이름 그대로, 블랙뷰티
RECIPE 08 5월의 향기를 담아
RECIPE 09 사르르, 녹아내려
RECIPE 10 따뜻한 주말 오후의 초대
RECIPE 11 뚜또베네!
RECIPE 12 숲 속 테이블
RECIPE 13 브라이덜 샤워 로망스
RECIPE 14 예쁜 설렘
RECIPE 15 로맨틱 사인
RECIPE 16 나랑 결혼해줄래?
RECIPE 17 뜨거운 사랑의 온도만큼
RECIPE 18 일상의 플로리스트를 꿈꾸며
RECIPE 19 행복을 심은 작은 꽃밭
RECIPE 20 안녕, 인사하는 꼬마인형
RECIPE 21 나에게 힘을 줘!
RECIPE 22 한결같은 너의 매력
RECIPE 23 언제나 크리스마스
RECIPE 24 톡톡! 나를 기억해
RECIPE 25 축복해, 오늘을!

Part 4
FLOWER MARKET

오늘의 꽃을 준비하는 시간
-강남 고속터미널 꽃시장 구매 TIP


출처 : 청림라이프 & 다음 책 & 인터넷교보문고


꽃다발, 꽃바구니, 성묘꽃&산소꽃, 개업화분, 화환

원하는 느낌과 스타일 말씀해주시면

직접 디자인 & 제작해 배송해드립니다.

궁금한 점 문의주세요.

소진플라워 강소진 010 2112 5976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소진플라워 | 강소진 | 경기도 남양주시 도제원로 19 104동 205호 (강남아파트) | 사업자 등록번호 : 392-02-01810 | TEL : 010-2112-5976 | Mail : sojinflwer.love@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진건퇴계원-040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