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진플라워(sojinflower)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책 '화훼 상품 디자인' 입니다.


[ 화훼 상품 디자인 ]

지은이 노순복, 김영분
발행일 2010년 8월 30일  
발행 와우출판사


책소개

『화훼 상품 디자인』은 반드시 알아야 할 화훼 상품의 핵심적인 이론과 그에 따른 활용 방안들을 실용적으로 정리한 책이다. 화훼 상품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선물용, 축하용, 결혼식, 생활공간용, 애도용 등의 용도별과 밸런타인데이, 어린이 날, 어버이 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크리스마스 등의 시즌별로 나누어 구성하였다. 저자들이 직접 디자인한 꽃다발과 꽃바구니, 분화상품과 공간연출 및 행사용 화훼상품, 최근 트렌드 상품 등을 사진과 함께 수록해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지은이 노순복, 김영분 소개 

저자 : 노순복
저자 노순복은
상명대학교 환경자원학과 박사수료(환경조경학전공)
웨딩기획 Rosano 대표
서울문화예술교육원 파티연출학부 교수
국제 파티협회 서울협회장
AIFD(American institute of Floral Design) Member
Group eco art Member
Benz School 강사
전국 화훼장식 기능경기대회 심사위원
화훼장식 기사.기능사 감독 및 심사위원
<저서>
'화훼장식문화사'(수풀미디어)
'화훼장식기능사'(수풀미디어)

저자 : 김영분
저자 김영분은
상명대학교 환경자원학과 박사과정(환경조경학전공)
청강문화산업대학 플로랄디자인과 겸임교수
AFDU 정회원
이천시 여성문화대학 및 직업전문교육 지정 강사
화훼장식 기사.기능사 심사위원
국제파티 서울협회 이천지부장
Group eco art Member
<저서>
'Wrapping D I Y'(도서출판 지니애드)
'화훼장식기능사'(크라운출판사)

저자 : 윤경숙
저자 윤경숙은
상명대학교 환경자원학과 박사수료(환경조경학전공)
오산대학 이벤트연출학과 겸임교수
윤경숙 화예조형연구소 대표
화훼장식 기사.기능사 심사위원
화훼장식 장애인 기능경기대회 심사위원
Group eco art Member
JMG Korea(Junior master gardeners) 강사
국제파티 서울협회 부회장&시흥지부장
<저서>
'꽃으로 색채를 말하다'(도서출판 SAY)
'화훼장식기능사'(수풀미디어)


저자들이 직접 디자인한 화훼 상품을 이론과 실물을 용도별 상품과 시즌별 상품으로 구성한 핵심적 저서이다.

전 세계적으로 화훼류의 소비량이 꾸준히 증가하는 것은 산업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 속에서 보다 인간적이며, 자연 친화적인 삶을 지향하는 사회의 전반적인 문화의 흐름과 맥을 같이 한다. 자연의 동화라던가 인간 감성에 대한 관심 등은 우리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이미 중요하게 다뤄진 지 오래다.
이와 같이 화훼상품은 삭막한 공간을 꽃으로 아름답게 장식하며 사람들의 마음을 행복하고 여유롭게 해준다. 또한 고객들의 예술적인 감각이 높아짐에 따라 화훼 문화도 더욱 체계화 되고 전문화 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미 국내의 도·소매 꽃가게가 대형화 및 전문화를 추구하고 있고, 호텔, 사이버공간, 이벤트 기획사, 디스플레이 전문업체 등에서 화훼장식가들의 고용이 계속 늘고 있는 것만 보아도 짐작할 수 있다. 이러한 추세로 Florist들을 양성하는 교육기관도 많아졌다. 이는 사회·문화 전반적으로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고 생활을 보다 감성적이고 풍요롭게 만드는 활동이 부각되고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그 동안 여러 교육기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반드시 알아야 할 화훼 상품의 핵심적인 이론과 그에 따른 실제의 측면을 부각하여 새롭게 정리하였다. 또한 화훼상품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도 보다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하여 용도별, 시즌별로 나누어 구성하였다. 즉 우리가 많이 활용하는 상품으로 출산에서 애도용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일상생활에 관련된 꽃다발, 꽃바구니, 분화상품과 공간연출 및 행사용 화훼상품과 최근 Trend 상품으로 분류하였다.
앞으로 생활 수준의 향상으로 인한 감성 욕구의 증대와 자연주의 문화 확산 등의 영향으로 국내에서 화훼 디자인이 붐을 이룰 정도로 크게 성장할 것이다.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이 분야에 전문 Florist들의 역동적인 활약을 기대하며, 그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교재로 활용되기를 바란다.  


책 목차

Introduction

제1부 화훼 상품의 이해

1. 화훼 상품은

2. 화훼 상품을 제작하려면

제2부 화훼 상품의 분류

1. 용도별 상품

1) 선물용
① 꽃바구니
② 꽃다발

2) 축하용
① 생일
② 결혼기념일
③ 출산
④ 집들이

3) 테이블 장식

4) 결혼식
① 웨딩 장식
② 신부 부케(Bridal Bouquet)
③ 부토니어(Boutonnier)
④ 코사지

5) 생활 공간용
① 주거 공간
② 사무 공간
③ 상업 공간

6) 애도용
① 제단 장식
② 근조 바구니
③ 이젤 장식

2. 시즌별 상품

1) 발렌타인 데이
2) 화이트 데이
3) 어린이 날
4) 어버이 날
5) 스승의 날
6) 성년의 날
7) 크리스마스


출처 : 와우출판사 & 다음 책


꽃다발, 꽃바구니, 성묘꽃&산소꽃, 개업화분, 화환

원하는 느낌과 스타일 말씀해주시면

직접 디자인 & 제작해 배송해드립니다.

궁금한 점 문의주세요.

소진플라워 강소진 010 2112 5976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소진플라워 | 강소진 | 경기도 남양주시 도제원로 19 104동 205호 (강남아파트) | 사업자 등록번호 : 392-02-01810 | TEL : 010-2112-5976 | Mail : sojinflwer.love@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진건퇴계원-040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