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플라워

24시간 문의 가능 01021125976

sojinflower, connect 자세히보기

꽃/플라워작품

[프리저브드] 향기나는 시들지 않는 꽃! "플라워 석고어노먼트"

sojinflower 2019. 2. 9. 23:17
반응형

향기나는 시들지 않는 꽃! "프리저브드 플라워 석고어노먼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는사람도 받는사람도 기분좋은 선물.

"프리저브드 플라워 석고어노먼트" 입니다.

석고방향제에 프리저브드 플라워로

데코한 작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지금까지 작업했던 프리저브드플라워 작품이

9작품인데

그중에서 가장 맘에드는 작품이랍니다!!

다른 작품은 소재를 가지고 그날 모두 완성할 수 있는 작품이였다면,

석고어노먼트는 미리 석고를 뜬 후 그 다음 수업에서

디자인하는 작업을 진행했답니다.

기다림이 있어서 그런지

더 기대되고 또 더 맘에 들었던거 같아요 ㅎㅎ


그렇다면

"프리저브드 플라워 석고어노먼트" 만드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소재 : 젬마석고가루, 몰드, 공단리본, 안개꽃, 미스티, 유칼립투스

위에 소재를 보시면

젬마석고가 뭐지?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제가 그랬거든요 ㅎㅎ

 석고가루는 내츄럴석고와 젬마석고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내츄럴석고는 물이 많이 들어가고, 매끈하지 않은 특징이 있습니다.

젬마석고는 가공된 석고로 코팅된 것처럼 매끈한 것이 특징이죠.

젬마석고 사용시에 유의할 점은 석고가 굳은 후 향을 첨가하면

코팅되어 있기 때문에 오일을 흡수하는데 조금 시간이 걸린답니다.

젬마석고를 사용하는 이유는 두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코팅되어 있기때문에 보기에 훨씬 매끈해 보여서

아무래도 완성도가 더 높게 느껴집니다.

두번째는 내츄럴석고에 비해 작업시 분진이 덜하기 때문인데요.

석고가 기관지에 좋지 않기 때문에

여러개의 작업을 하는 경우에는 분진도 문제가 됩니다.

때문에 되도록이면! 분진이 덜한 젬마석고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사지은 지난 수업시간에 만들어 둔 석고입니다 ㅎㅎ

예쁘죠?

석고 반죽?시에는 물을 조금씩 첨가하면서!

그리고

꼭! 한방향으로만 저어서 작업해주세요!

완성된 모습인데요.

중간에 작업에 열중하느라 과정샷이 없네요ㅠㅠ

우선 화분을 글루건을 사용해서 붙여주시는데요​.

안정감있게 하시려면 아래에 공간을 좀 두면 더 좋습니다.

제가 아래 딱 붙여서 작업을 한 이유는,,

위에 리본이나 막끈 중 하나를 걸어주시면 되는데

막끈은 리본처럼 내려오지 않기 때문에

화분아래 공간을 두고도 꽃을 디자인할 부분이 충분하지만

리본을 달 경우에는 디자인할 공간이 부족해서

화분을 딱 붙였답니다.

작업하실때 대략적으로 공간을 미리 생각하신 후에

붙여주세요~


그리고 공간리본 컬러를 Pick해주신 후~

나비리본으로 묶어줍니다!

​그럼

안개꽃, 미스티, 유카리를 디자인하는데요.

자유롭게 가장 예쁜 모습으로 하시면 되지만!

우선 유카리를 붙인 후에

미스티와 안개꽃을 적당한 높이로 작업해주시면 더 수월하실 거에요.

중요한 점은 높낮이를 주는 것!

가능하면, 입체감을 주는 것!

늘어지도록 작업하시면 더 자연스러운 작품이 된답니다.

롤리카 렘피카 향!

정말 유명하죠!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 향으로 유명한데 ㅎㅎ

저는 아빠나 남자친구 선물할 예정이라서

롤리카 렘피카로 정했습니다!

보통은 허브향으로 많이들 하세요~

젬마석고이기 때문에

향을 떨어뜨린 후 마를 때까지 기다려주는거!! 잊지마세요~


중간과정샷이 없어서 아쉽지만

"프리저브드 플라워 석고어노먼트" 만드는 방법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고 가셨으면 합니다^*^

향기나는 시들지 않는 꽃! "프리저브드 플라워 석고어노먼트"

선물용으로 한번 도전해보세요!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소진플라워 | 강소진 | 경기도 남양주시 도제원로 19 104동 205호 (강남아파트) | 사업자 등록번호 : 392-02-01810 | TEL : 010-2112-5976 | Mail : sojinflwer.love@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진건퇴계원-040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