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플라워

24시간 문의 가능 01021125976

sojinflower, connect 자세히보기

꽃/flower meaning

[국화, 꽃말] 브라질 국화 '카틀레야' 특징과 꽃말 알아보기

sojinflower 2020. 6. 22. 15: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진플라워입니다.

오늘은 브라질의 국화  '카틀레야' 특징과 꽃말 알아보겠습니다.

브라질은 어떤 나라일까요?

브라질 연방공화국(브라질 포르투갈어: República Federativa do Brasil 헤푸블리카 페데라치바 두 브라지우), 줄여서 브라질(브라질 포르투갈어: Brasil 브라지우)은 남아메리카에 위치한 연방제 공화국이다. 수도는 브라질리아이고, 최대 도시는 상파울루이다. 

성 브라질은 남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나라로,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면적이 넓고 인구도 2억 명이 넘어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인구가 많은 나라이다. 아메리카 대륙에서는 유일하게 포르투갈어를 공용어(브라질 포르투갈어)로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 총생산(GDP) 순위는 세계 8위이다. 해안 지역에 집중된 인구를 분산시키기 위하여 19세기 초에 포르투갈의 수도이기도 했던 남서부 해안의 리우데자네이루에서 1960년에 중부 내륙의 브라질리아로 수도를 옮겼다. 삼바와 카니발의 본고장이며, 축구 강국으로도 유명하다.

 

카틀레야는 어떤 꽃일까?

카틀레야(Cattleya)는 난초과의 여러해살이 화초로 중남미 대륙이 원산지이며

자생지에서는 나뭇가지에 붙어서 자란다.

카틀레야는 크고 화려한 꽃을 가진 서양란의 하나로,

다른 꽃들을 압도할 만한 모습을 지니고 있어서 난뿐만 아니라 모든 꽃의 여왕이라 해도 손색이 없다.

수만 종이나 되는 많은 품종이 있으며, 꽃색깔은 흰색, 붉은색, 분홍색, 황색 등 매우 다양하며,

특히 교배종 가운데는 꽃받침조각, 꽃잎 및 순판 등의 색깔이 각양각색이다.

보통 지름이 15-18cm인 커다란 꽃이 2-3개씩 달리지만 작은 꽃이 10여 개씩 피는 것도 있다.

춘하추동의 각 계절에 따라 피는 것과 두 계절에 걸쳐서 피는 것 등이 있으므로 품종을 잘 택하면 연중 꽃을 볼 수 있다.

카틀레야는 13-15℃ 이상 되는 온실에서 가꾸는 것이 알맞다.

한 번에 주는 물은 1-2컵이 알맞으며, 겨울에는 1주일에 2회, 봄·가을에는 2-3일에 1회를 주며,

여름에는 매일 물을 주어야 한다.

새싹이 5cm쯤 자라면 깻묵과 뼛가루를 섞은 유기질 거름을 작은 숟갈로 하나쯤을 한 달에 한 차례 준다.

새 잎이 자라기 시작하면 거름을 주지 않는다.

겨울에 10℃ 이상을 유지할 수 있는 온실에서 잘 자라고 실생(實生)과 포기나누기로서 증식시킨다.

분갈이의 시기는 꽃이 지고 새로운 덩이줄기가 굳어진 다음이 좋으며 엄동시기와 폭염시기를 피하는 것이 좋다.

 

카틀레야 꽃말

카틀레야 꽃말은 '미인, 우아, 성숙, 매력, 완성미, (복숭아색) 당신을 사랑합니다' 입니다.

 

 

소진플라워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꽃과 함께 모든 순간이 더욱 특별해지도록

smartstore.naver.com

꽃다발, 꽃바구니, 성묘꽃&산소꽃, 개업화분, 화환

원하는 느낌과 스타일 말씀해주시면

직접 디자인 & 제작해 배송해드립니다.

궁금한 점 문의주세요.

소진플라워 강소진 010 2112 5976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소진플라워 | 강소진 | 경기도 남양주시 도제원로 19 104동 205호 (강남아파트) | 사업자 등록번호 : 392-02-01810 | TEL : 010-2112-5976 | Mail : sojinflwer.love@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진건퇴계원-040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