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플라워

24시간 문의 가능 01021125976

sojinflower, connect 자세히보기

일상/디자인

[포토샵]GTQ 1급 독학 방법 & 시험합격꿀팁(광고아님!)

sojinflower 2019. 12. 28. 18:4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인 12월 28일 오전 GTQ 1급 시험을 응시하고 왔습니다. 

디자이너는 아니지만 이왕 포토샵을 다룰 줄 아니까 자격증을 따두면 좋을거 같아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아직 결과가 나온건 아니지만 합격할거라 기대하고 또 기도하면서 포스팅합니다ㅎㅎ

내용 추가합니다.

2020년 1월 17일!
드디어 합격 발표가 나왔습니다!
79점으로 합격입니다👍

자격취득내역서에 등록번호는 지웠습니다!

 

자격취득내역서!

저는 웹디자인기능사 자격을 소지하고 있어요.

기능사를 공부하며 포토샵을 어느정도 다룰 줄은 알았지만 전문적인 수준은 아니였어요.

그래서 계속 미루고 미루다 일주일 전부터 본격적으로 시험을 준비했습니다.

제가 공부하며 도움됐던 내용과, 시험 팁 몇가지 공유합니다:0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독학 방법!

 

 

첫번째, 양질의 유튜브 강의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요즘 유튜브에 유료 강의 뒤지지 않을 만큼 양질의 강의가 차고 넘쳐요!

여러가지 좋은 강의가 많지만 저한테 잘 맞고 팁도 많이 알 수 있었던 강의는  '디자인 자격증 스터디 디자스!' 였어요.

절대절대 광고 아니고 다양한 기출문제 풀이와 중간 중간 팁을 많이 알려주셔서 실전에서 도움이 많이 됐어요.

보실지 모르겠지만 ㅎㅎ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두번째, 기출문제풀이

독학이든 학원이든 기출문제를 여러번 풀어보는건 당연히 도움이 되겠죠?

저는 한국생산성본부 홈페이지에서 기출문제를 다운받아서 여러번 풀었어요.

중요한건 여러번하는게 아니라! 막히거나 시간이 오래 걸리는 부분의 단축키나 풀이방법이라고 할까요? 어떤 툴을 사용해야 하는지 등을 잘 기록해두고 해당 부분을 여러번 풀이하는 겁니다.

독학의 어려운 점은 막히는 부분이 생겼을 때 바로 물어볼 사람이 없다는 거죠? 그래서 저는 이럴 때 '유튜브 디자스'에서 해당 문제의 영상에 모르는 부분만 봤어요.

모든 영상을 보기에는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ㅎㅎ

여러분도 기출문제 풀이 중 막히는 부분은 유튜브 풀이를 참고해보세요.

문제해결뿐만 아니라 팁도 알 수 있어요.

기출문제다운로드


 

 

 

시험꿀팁!

첫번째, 시간단축, 집에서 80분에 맞춰 시뮬레이션

제가 생각하는 GTQ 1급 시험의 합격의 가장 큰 포인트는 시간단축! 입니다.

4개의 문제를 푸는데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집에서 기출문제를 풀때도 꽤 타이트하지만, 실제 시험에서는 긴장하기도 하고, 내가 쓰던 PC가 아니기때문에 조금 버벅거리기도 하고, 결과 저장과 크기를 수정하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80분이라고 생각하고 준비하는걸 추천합니다.

 

두번째, 내가 약한 부분 나중에 풀기

저는 패스가 가장 약점이였어요.

그래서 패스를 해야하는 1번과 4번은 나중에 풀고 1번과 3번을 먼저 풀었어요.

이렇게 하는 이유는 내가 어려운 부분이 나오면 멘탈이 흔들리고 갑자기 긴장이되기 시작하죠?

긴장하기 시작하면 잘알고 있던 부분도 안보이고 헷갈리곤 하더라고요.

자신감을 갖고 문제를 풀기위해서 내가 잘할 수 있는 부분을 먼저 하고 어려운 부분을 하는게 도움이 됐답니다.

 

세번째, 시험 순간만큼은 루즈하게 넘어가기

이 말은 유튜브 영상을 볼 때도 많이 나온 이야기인데요.

사실 패스를 100% 똑같이 해야하는 건 아닙니다.

어느정도!만 맞으면 되기때문에 굳이 패스를 정확하게 하기 위해 계속 수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최선을 다해 하시되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싶을때는 부드럽게 넘어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네번째, 기본적인 단축키 암기

모든 단축키를 암기하면 좋겠지만 사실 그건 어렵잖아요.

꼭 알고 가면 좋은 단축키 세가지만 알려드립니다.

다른이름으로 저장 : CTRL+SHIFT+S,

크기조절 : CTRL+T(오른쪽키 누르면 전환 가능!),

레이어 패널에서 ALT 누르고 끌어당기면 복제 

다른 중요한 단축키도 너무나 많지만 세가지는 꼭 알고 가시길 추천합니다.

 

다섯번째, 수험번호 암기

이건 추가 설명이 필요 없을거 같아요.

시험시간단축을 위한 건데 만약 암기하지 못하셨다면

메모장에 수험번호-이름- 이렇게 저장해두고 복사해서 사용하세요.

 

생각나는 부분 정리해서 올렸는데ㅎㅎ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열심히 준비하셔서 시험 합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소진플라워 | 강소진 | 경기도 남양주시 도제원로 19 104동 205호 (강남아파트) | 사업자 등록번호 : 392-02-01810 | TEL : 010-2112-5976 | Mail : sojinflwer.love@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진건퇴계원-040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